본문 바로가기

여행공감/여기는 호주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개념!!

 낯선 곳, 낯선 사람들과의의 생활은 설레고 재미있는 일이다. 하지만 항상 그렇지만은 않다. 기본적으로 공동체 생활이라는 것을 하다보면 많은 부분을 포기하거나 양보해야 되는 부분이 필요하다. 하지만 그러한 '기본적'인 것들을 인식하지 않고, 지키지 안으면 상대방과 나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게된다. 이러한 부분들이 생기기 때문에 공동체에서 대화를 한다는것 또한 '기본적'인 것들이다. 그것이 인간이 동물과 구별되는점 아니겠는가?

 낯선 타지생활, 그리고 너무나도 다른사람들과 함께하는 생활..이런 생활일수록 더욱 많은 대화와 할수가 있고, 어쩌면 더 많은 포기할 것들을 만들어 내야하는 경우가 생겨날 수가 있다. 공동체생활, 더 밑으로 내려가 대화를 할때 필요한 중요한 행위가 나자신의 잘남을 내려놓는 행위가 아니겠는가?

  어려운 말로 계속 꼬이는것 같지만... 결국에 내가 하고싶은 말은 공동체 생활을 하려면 "'개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요즘에 개념없는 사람들 때문에 이러한 공동체 생활이 힘들다. 대화를 하자는데 상대방의 말을 받아드리려는 태도 자체가 없다. 자신들의 잘못을 지적하면 좋게좋게 받아드려야 하는것 아닌가? 자기가 세상에서 그냥... 제일 잘났다. 짱난다. 짜증이 많이 난다. 짜증이 날뿐이다. 호주에 오는 한국인들!! 제발 개념을 가지고 오시기 바란다. 용두사미와 같은 글이다....